취미 도구/맛집

[종각 맛집] 종각 평양냉면 맛집 '평가옥'

The Titan 2023. 5. 31. 00:14
반응형

지난주 토요일 매달 진행하는 고등학교 모임(오우회)을 하였다.
비오는날에 어울리는 매뉴로 고른 것은 평양냉면.
사실 내가 사다리를 타서 고른것이 당첨되었다.
나는 평양냉면을 좋아한다.

모임장소인 종각에서 가장 가까운 평양냉면집인 평가옥을 갔다.
평가옥 위치는 아래와 같다.


평가옥 종각점
02-720-1577
https://maps.app.goo.gl/L2gHg5YLHgY5ukLc6

 

평가옥 종각점 · 서울특별시 종로구 관철동 우정국로 2

★★★★☆ · 한식당

www.google.com



평가옥 대표매뉴는 어복쟁반으로 보이는데 점심에 먹기는 약간 무거워보였다.

우리는 평양냉면과 빈대떡 그리고 접시만두를 시켰다.
가격은 평양냉면 기준 15,000원이다.
다른 평양냉면들과 마찬가지로 최근에 가격이 또 올랐다.
(가격이 올랐어도 대체재가 없다)


매뉴판


평양냉면은 고명으로 소 돼지 닭고기가 올라가있는데, 육수도 소 돼지 닭이 어울어지는 맛이다.
간은 평냉 초보자도 맛있게 먹을수 있을 정도로 간간하다.
이와 비슷한 느낌으로 떠오르는 평양냉면은 봉피양이 생각난다.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은 을지면옥이나 평양면옥같이 맑은 육수를 좋아하긴 한다)


평양냉면


만두는 삼삼하니 곁들이기 좋다.

접시만두


기대하지 않았다가 맛있게 먹은 매뉴는 바로 녹두지짐.
맛있어서 사진 찍을 새도 없이 먹어치워버렸다.
순희네빈대떡보다 훨씬 부드럽고 녹두맛이 진하다.


친한 친구들과 백세주 반주를 곁들이며 편안한 시간을 보냈다.
시끄럽지 않은 모임장소를 찾는다면 추천한다.


내돈내산 리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