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역 마제소바 맛집 추천 : 거북이의 꿈 서촌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복궁역 근처에 위치한 마제소바 맛집을 소개시켜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거북이의 꿈 서촌점' 입니다.
1. 위치
오늘 소개시켜드릴 마제소바 맛집인 거북이의 꿈 서촌점은 경복궁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복궁역 2번출구로 나와서 대로변을 따라 위로 올라오면 금방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를 따라 찾아오시면 옛 한옥건물에 도착하실 수 있는데 이곳이 바로 거북이의 꿈 서촌점입니다.
참고로 거북이의 꿈은 원래 연남에 본점이 있다고 합니다.
2. 거북이의 꿈 서촌점 메뉴
거북이의 꿈 서촌점 메뉴입니다. 대표 메뉴는 가장 첫번째에 위치한 카이센 마제소바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카이센'은 일본어로 신선한 해산물이라는 듯입니다. 즉 말 그대로 해산물이 들어간 마제소바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온소바나 냉소바 등의 메뉴도 존재하였는데요. 온소바는 최근에 온우동으로 리뉴얼 되었다고 하네요.
가격은 카이센 마제소바 기준 16,000원 입니다.
3. 거북이의 꿈 서촌점 후기
1) 모양새
마제소바 면 위에 해산물이 산처럼 쌓여있는 모양입니다. 비주얼적으로 재미를 주어 기대가 되는데요. 처음 보자마자 생각난 음식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일본 도쿄여행 때 방문하였던 '츠지한'이라는 음식점인데요. 아무래도 해당 음식점의 영향을 받지 않았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 (참고) 도쿄 카이센동 맛집 : 츠지한
2) 맛
테이블 앞에 적혀있는대로 처음엔 해산물을 김에 싸서 따로 먹은 후 나중에 비벼서 면과 함께 먹어보았는데요. 도쿄 츠지한에서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었기 때문에 여기서 먹은 카이센 마제소바도 입맛에 딱 맞았습니다. 오히려 밥이 아닌 면이기 때문에 더 잘 들어가는 기분이었습니다. 면을 다 먹고나면 오차츠케와 밥을 다시 한 번 내어주시는데 이 국물이 참 별미였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다 먹은 후 국물에 밥을 추가로 주는 부분도 도쿄의 츠지한과 동일하여서 더더욱 모티브가 되지 않았을까 생각이 되네요. 일본을 가고 싶어지는 맛이었습니다.
3) 분위기
가게 자체가 한옥이다보니 고즈넉한 분위기가 풍깁니다. 옛 우리 한옥의 특징답게 화장실은 밖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운데 중정이 자리잡고 있는데, 중정은 대기공간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내부도 한옥의 서까래등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데요. 일본음악이 나오는 일본음식점인데 한옥이라니 묘한 느낌이 듭니다. 물론 묘하게 잘 어울립니다.
4. 3줄 요약
- 서촌에 위치한 마제소바 맛집, 거북이의 꿈
- 카이센 마제소바는 다른곳에서 보기 힘든 특별한 메뉴
- 한옥과 일식의 콜라보, 묘하게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