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도구/마인드

안되는 건 없다, 될 때까지 안했을 뿐

The Titan 2024. 5. 5. 07:30
반응형

최근 알고리즘에 나혼자산다 클립이 하나 떴습니다. 내용은 전현무, 박나래, 이장우(호칭은 생략하였습니다)  의 다이어트 성공기였습니다. 최근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마음먹고 나름 식단을 조절해본다고 깝죽대는 필자이기에, 해당 영상은 클릭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설마 다이어트 관련된 것을 조금 찾아보았다고 이렇게 알고리즘으로 보여주는건가 싶기도 하네요.
 
영상 내용은 흔히 말하는 다이어트 성공기였지만, 보면서 참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단기 목표를 세우고, 하고 싶은 것을 참아가면서 그 목표를 이룬다는 것. 글로 쓰기는, 말로 하기는 참 쉽지만 실천은 정말 어렵거든요.
 
아마 목표를 세우고 시작만 한다면 이미 상위 50%에 일겁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속담이 괜히 있는게 아닐거에요. 절반은 시작조차 하지 못할 것이고, 시작한 사람들은 이제 3일을 가기 쉽지 않을 겁니다. 작심삼일이라는 사자성어는 인간의 본성을 잘 나타내는 사자성어라 생각합니다.
 
작심삼일을 지나 약 3개월이란 시간을 견뎌 목표를 이룬다는 것. 정말 존경할만한 행동이며, 닮고 싶은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중간에 박나래씨가 한 말이 크게 와닿았습니다.
 

안되는 건 없다, 될 때까지 안했을 뿐.

 
 
그동안 목표를 세우고 끝까지 완주한 적이 있나 얼마나 있었나 생각해봅니다. 중간에 어떻게든 안되는 이유를 만들어서 포기했던, 수많은 목표들이 스쳐갑니다. 포기하면 모든게 편해지거든요. 될 때까지 안했던겁니다.
 
이제 나이가 먹은 만큼 세우는 목표들도 꽤 현실적입니다. 즉 허무맹랑해서 진짜 안될만한건 목표로 세우지도 않아요. 대통령이 되겠다. 우주여행을 하겠다. 이런 어린 시절의 꿈을 쫓는게 아니니까요. 결국 끝까지 실행하지 못하는 나약한 의지가 실패의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 언스플래쉬

 
저는 최근에 세운 목표가 블로그를 꾸준히 하자 였습니다. 이 목표는 작년에도 세웠다가 실패했던 목표였어요. 근데 다시 해보려고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의지를 다지고자 이런 뻘글을 작성해봅니다. 몇달이 지나고 이 글을 보았을 때 자신이 창피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입니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