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 도구/메모

일본여행을 통해 발견한 한국과 차이점 3가지

The Titan 2023. 3. 6. 20:52

목차

    반응형

    3.2-3.5 오사카로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여행을 다니면서 많은 부분이  한국과 비슷하다고 느꼈으나 몇가지 차이점도 찾을 수 있었다.

    1. 평균키 차이

    남자기준 통계적으로 일본은 172cm , 한국은 174cm으로 한국이 조금 더 큰거로 알고 있었다.
    하지만 수치적으로 알고 있던거와 실제 길거리에서 느끼는 체감은 생각보다 컸다.
    왜일까 생각해보았을 때 혼혈로 보이는 일본사람의 경우 키가 작지 않았으며, 순수 일본인으로 보이는 경우 작은 경우가 많았다.
    혼혈이 포함된 평균키가 172cm라고 본다면 실제 순수 일본인의 평균키는 더 작을 것으로 생각된다.


    2. 패션

    길거리에서 느낀 일본의 패션은 개성이 강하다 였다.
    자기만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자주 보였으며 패션에 대해서는 남의 눈치를 크게 보지 않는듯 하였다.
    또한 여자들의 경우 명품가방을 들고 다니지 않는 것이 한국과 큰 차이점이었다.
    반대로 명품가방을 들고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한국인이었다.

    남들이 하기에 나도 한다는 한국문화.
    (국룰이라는 단어가 참 많이 쓰인다)
    남들에게 겉으로 보여지는 모습을 신경쓰는 한국문화.

    뭐가 더 좋다 나쁘다를 떠나서 문화적인 차이가 패션으로
    나타나는것이 신기했다.


    3. 도로위 깨끗한 차

    도로에 지나다는 차가 하나같이 새차를 한 것 같이 깨끗했다.
    새차를 자주하는 것일까?
    미세먼지가 적어서 차가 깨끗한 것일까?
    차가 깨끗하니 도로가 더 깔끔해보였다.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그동안 일본여행 할 일이 없어서 처음 가보았는데 유럽권과는 또다른 느낌이어서 신선했다.


    오늘의 일본여행 하면서 느낀점 마침.

    반응형

    '습관 도구 > 메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말 공부 (3/18)  (0) 2023.03.21
    완벽하지 않아도 된다  (0) 2023.02.26